
날이 갈수록 예쁜 옷들이 많이 나오고 개개인의 취향이 옷에서 드러나는 시대이다. 계절마다 옷을 꺼내야하고 상하지않게 잘 관리해야한다. 마구잡이로 서랍에 넣어두면 꺼낼때 구겨지기 쉽고 어떤 옷인지 알아보기가 힘들다. 오늘은 드레스룸 시스템행거의 장점 및 단점을 알아보고자 한다.







시스템행거 단점 1, 시스템행거란?
요즘 새로 짓는 아파트에 가면 드레스룸이 만들어져있는 곳이 많다. 드레스룸에 들어가보면 행거가 설치되어있는데 기본적으로 간단한 형태의 시스템행거가 설치되어있는 경우가 많다. 시스템행거란 옷을 걸 수 있는 옷장형태의 옷걸이로 서랍식 형태, 코트를 걸 수 있는 길쭉한 형태, 바지나 티를 걸 수 있는 중간크기 형태 등 다양한 모양이 있다. 구매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조립을 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. 방의 크기나 높이에 맞추어서 설치를 할 수 있다.





시스템행거 단점 2, 시스템행거 단점
보기에도 깔끔하고 편리한 시스템행거의 단점은 무엇일까? 먼저 첫 번째, 옷에 먼지가 쌓일 위험이 크다. 옷장은 옷장문이 있어서 먼지를 조금이라도 커버가 가능하지만 방 안이 더러울 경우 먼지에 노출될 위험이 크다. 그러나 요즘은 종류별로 옷 커버를 쉽게 구할 수 있어서 먼지는 옷 커버로 케어 가능하다.
시스템행거 단점 두 번째, 제일 처음 주문할때 신경써야한다. 색상부터 크기, 사이즈, 옷장의 형태, 코너처리 등 집 안의 분위기에 따라, 방의 인테리어에 따라 정해야할 것이 많다. 한 번 정하면 되돌리기 힘들기때문에 처음 설치하는 것에 신경을 많이 써야한다. 그러나 한 번 설치해놓으면 편리하고 옷을 구분하기도 쉽고 깔끔하다.





시스템행거 단점 3, 시스템행거 장점
그렇다면 시스템행거의 장점은 어떤 것 들이 있을까? 먼저, 내가 원하는대로 설치가능하다. 처음 설치할 때 신경쓸 것이 많지만 행거의 색상, 재질 등 내가 원하는대로 설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. 주문만 하면 설치기사님이 만들어주시기 때문에 따로 몸쓸 일도 없다.
시스템행거 장점 두 번째, 옷 별로 구분을 잘 할 수 있고,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하다. 어떤 옷이 어디에 있는지 쉽게 찾을 수 있고 또 가방도 보기좋게 정리할 수 있다. 옷, 바지, 코트, 바람막이, 티셔츠, 와이셔츠, 원피스 등 시스템행거 하나로 완벽한 나만의 드레스룸 만들기가 가능하다.
설치할때만 신경쓰고 옷커버로 관리를 잘 한다면 시스템행거는 더할나위 없이 편리하다. 새로 이사를 하거나 신혼부부라면 강력하게 시스템행거를 추천하고 싶다.